기사 메일전송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미국 여행 쏜다 ”
  • 기사등록 2019-11-15 10:19:42
기사수정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11월 24일까지 제로페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MAMA가 응원하는 제로페이 쓰고 미국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 MAMA가 응원하는 제로페이 쓰고 미국가자 이벤트


이번 이벤트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함께하며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결제 내역을 캡처해 응모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11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결제한 내역으로만 응모할 수 있으며, 1인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별도 앱 설치 없이 기존 페이앱 및 은행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SSG △체크페이 △티머니 △인스타페이 △11번가 △머니트리 △캐시비 △코레일 △롯데멤버스 △페이코 등의 페이앱을 통해 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케이뱅크 △광주은행 △부산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산업은행 △농협은행 등의 은행 앱을 통해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 미국 원정대 기회를 제공한다. 동반 1인까지 왕복항공권, 숙박 등이 제공되며 25명에게는 온누리모바일상품권 10만원 권을, 250명에게는 온누리모바일상품권 3만원 권을 제공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제로페이는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될 직불결제 플랫폼”이라며 “소상공인과 핀테크 사업자, 소비자까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결제 시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와 서울시, 지자체, 금융회사와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 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기존의 현금결제나 계좌이체 방식와 비슷하게 결제되지만, 현금을 가지고 다니거나 일일이 계좌이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QR코드를 찍어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제로페이는 기존 카드결제와 달리 카드사와 VAN사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와 판매자간 직접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덜어진다는 이점이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6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