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분만에 1000부 돌파’...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가 대체 뭐길래
  • 기사등록 2019-11-28 10:57:50
기사수정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27일 구독자 100만을 달성한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예약 판매 개시 10분만에 판매량 1000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 (사진)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표지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100만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거대 펭귄 ‘자이언트 펭수’의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 다이어리로 한 번 보면 폭 빠져버리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펭수의 모습은 물론, 선배님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따뜻한 멘트와 듣자마자 중독되는 펭수의 놀라운 자작곡까지 담아냈다.


알라딘은 28일 오전 10시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판매 개시 1분 만에 200부가 판매되었으며, 이후 10분만에 1000부가 판매되었다고 설명했다. 알라딘 도서팀 박하영 팀장은 “이렇게 빠른 속도로 판매된 단행본은 역대 처음”이라고 말했다. 알라딘에 따르면 주된 구매자층은 평균 연령 32세의 2~3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12월 19일 정식 출간된다.


한편, 펭수는 최근 대세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는 EBS 캐릭터로 어른들의 뽀통령이라고 불리며 2030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펭수는 EBS가 지난 4월부터 EBS채널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 TV’에서 선보인 캐릭터로 ‘자이언트 펭 TV’채널은 개설 7개월만에 구독자 수 77만명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