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일서브, 클라우드 산업발전 공로 인정 받아
  • 기사등록 2019-12-04 12:07:27
기사수정

스마일서브는 ‘2019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클라우드 산업발전 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마보임 대표와 과기부 홍사찬 과장, 스마일서브 김기중 본부장이 2019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기술개발·산업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마일서브가 장관표창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스마일서브는 2008년 국내 최초로 가상화기술을 도입한 서버가상화(VPS)서비스를 시작으로 오픈스택을 기반으로 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IaaS) IWINV를 직접 개발하여 우수한 성능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하며 공공기관에 안전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고,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ISMS)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을 확인받아 국내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스마일서브 마보임 대표는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 사이에서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온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표해 스마일서브가 장관표창을 수상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분야에서 이용자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우수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여 국내 클라우드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서브는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을 기념해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대상은 4Core, 16GB RAM, SSD 200GB의 고사양 클라우드 서버로 정상가 6만3000원에서 30% 할인하여 4만4100원에 제공한다.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생성된 서버에 대해서 평생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