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 ‘스펙태클 전형’ 국내 대표 블라인드 채용 인정 받아 - 스펙태클 전형 출신자들, 업무 성과 높고 우수
  • 기사등록 2019-12-14 00:46:21
  • 수정 2019-12-14 00:48:37
기사수정

롯데는 '2019년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 롯데는 12일, 노보텔앰배서더 서울 강남 호텔에서 열린 `2019년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왼쪽) 롯데지주 HR혁신실 기원규 전무(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공정한 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공공기관 8곳과 민간기업 6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롯데는 민간기업 최우수사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롯데 측은 2015년부터 운영 중인 '롯데 SPEC태클 전형'(이하 스펙태클 전형)이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롯데의 스펙태클 전형은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해 실무형 인재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일반적인 채용의 서류 전형과 달리 지원자의 이름, 이메일, 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 사항만을 요청한다.


또 스펙태클 전형에서는 회사 및 직무와 관련된 과제를 통해 평가를 진행한다. 면접에서는 면접 당일 주제를 공개하고 이에 대한 실습이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한다.


롯데는 지원자의 역량만을 오롯이 심사하기 위해 면접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스펙태클 전형의 경우 면접 당일 추첨을 통해 면접위원을 배치하고 PT면접 주제도 당일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또한 롯데 인재확보위원회 주관으로 면접 운영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면접을 치른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설문조사를 진행해 이를 반영하고 있다.


롯데는 실제로 스펙태클 전형 출신자들이 IT, 광고기획, MD 등 전문 직무에서 업무성과가 높으며 팀장들의 선호도도 높다고 밝혔다. 또 회사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직무 몰입도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스펙태클 전형이 국내 대표 블라인드 채용으로 인정받은 만큼 제도를 더욱 고도화해 능력 중심 채용 문화 확산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7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