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동산 최고의 전문 감정평가사들이 모여 투자자들의 ‘먹튀’ 막는다
  • 기사등록 2020-01-16 11:46:48
기사수정

부동산 전문 감정평가사들로 구성된 P2P 금융 플랫폼 팝콘펀딩이 새롭게 오픈했다.


▲ (사진) 팝콘펀딩 홈페이지


팝콘펀딩은 감정평가사의 입장에서 기존 P2P 상품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동산 및 부동산에 대한 정확한 가치평가를 통하여 투자 상품의 안전성을 높이고 투자자가 믿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감정평가사들이 모여 P2P 금융 플랫폼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팝콘펀딩은 세종과 천안지역에서 오랫동안 감정평가사로 업무를 해왔던 경력을 기반 삼아 부동산, 전자어음, 동산을 전문으로 하는 P2P 금융 플랫폼으로 투자자들이 투자한 원리금수취권증서의 거래가 가능한 채권마켓을 운영할 예정이다.


팝콘펀딩 장홍재 대표는 “P2P 금융법 법제화로 P2P 금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감정평가사의 경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P2P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본격 확대되고 있는 P2P 금융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팝콘펀딩은 P2P플랫폼 오픈과 동시에 올린 후순위 근저당 담보상품 1호를 성공적으로 마감하고 2호 상품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P2P 플랫폼 오픈 기념으로 상품 투자자와 추천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온투법)이 국회를 통과하게 되면서 올해 8월 제도권 진입을 앞두고 있어 P2P 금융이 금융권의 화두로 떠올랐다.


P2P금융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가 대출자에게 돈을 빌려준 대가로 수익을 받는 형태의 사어 모델이다. 대추라가 연20~15%내외의 이자를 내면 투자자는 이자의 일부를 수익으로 벌게 된다. 여기서 P2P금융회사는 대출자와 투자자로부터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내는 구조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8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