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속도로 휴게소로 유인’하는 수법으로 마스크 14억원 어치 팔려다 적발
  • 기사등록 2020-02-10 14:29:39
기사수정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보건용 마스크 등에 대한 매점매석 행위 방지를 위해 정부 합동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급 안정 조치 발표 및 대책 추진 하루 만에 단일 최대 불법 거래 행위를 적발했다.


▲ (사진) 식품의약품안전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에 의해 마스크를 매점매석 한 것으로 적발된 한 업체의 창고에 보건용 마스크 재고가 쌓여있다. [사진 = 식약처]


식약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은 인터넷으로 마스크를 판매하는 A업체의 불법 거래 행위를 적발했다.

A업체는 인터넷을 통해 보건용 마스크 105만 개를 현금 14억원에 판매하겠다고 광고해 구매자를 고속도로 휴게소로 유인한 후 보관 창고로 데려가 판매하는 수법으로 정부의 단속을 피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


업체 관계자들은 공장 창고에 마스크 105만 개를 보관하다 단속에 적발되자 창고를 잠그고 일부는 도주했다.

또한 제조에서부터 판매자에 이르는 유통과정에 대해 추가적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6개 기관으로 구성·운영된 정부합동단속반은 유통업체인 B사를 조사한 결과 다음과 같은 매점매석 행위를 적발했다.


해당 업체는 온라인 마켓으로 보건용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지난달 31일∼이달 6일까지 재고가 충분히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품절'로 표시했으나, 확인한 결과 실제 창고에는 39만 개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었다.


또한 지난달 31일∼이달 5일까지 보건용 마스크 46만 개, 2월 6일 39만 개의 재고(7일 평균 45만 개)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는 매점매석 기준인 지난해 월평균 판매량(11만개)의 150%를 초과해 5일 이상 보관한 것이었다.


정부는 "국민들의 불안 심리를 이용한 마스크 매점매석 행위를 비롯해 국민안전을 볼모로 한 시장교란 행위는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정부의 강력한 대책과 의지가 현장에서 실효성이 나타날 수 있도록 최대한 엄정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국민이 보건용 마스크·손 소독제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제조업체의 생산을 독려하는 한편 가격 폭리·매점매석 등 불공정 거래 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이라며 "피해사례가 있는 경우 신고센터(02-2640-5057, 5080, 5087) 및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를 통해 적극적으로 신고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8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