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인HR, 신남방 핵심국가 베트남에 전진 기지 마련해 - 베트남 리크루팅 기업 ‘앱랜서’ 인수
  • 기사등록 2020-02-19 19:33:47
기사수정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이 신남방 핵심국가 베트남에 전진 기지를 마련한다.


사람인HR은 17일 베트남의 리크루팅 기업 ‘앱랜서 조인트 스탁 컴퍼니’의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 사람인HR 김용환 대표이사(왼쪽)와 베트남 앱랜서 응우옌 후 빈 대표이사(오른쪽)가 17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찌민에서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앱랜서는 베트남 국내 2위 규모의 IT 전문 채용포털 탑데브(TopDev)를 운영하고 있으며, IT 관련 컨퍼런스 개최나 IT 전문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등 IT 버티컬 채용 플랫폼의 강자로 베트남 현지에 널리 알려져 있다.


사람인HR은 지난 2005년 국내 리크루팅 플랫폼 시장에 후발주자로 출발해, 10년도 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업계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인 바 있다. 이러한 사람인의 성공 DNA에 한국만의 특화된 취업포털 비즈니스 모델을 베트남 현지에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앱랜서를 베트남 1위의 채용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베트남의 국내총생산은 2239억 달러로, 우리나라(1조 5300억달러)의 7분의 1 수준이다. 그러나 매년 6~7%에 달하는 경제성장률과 1억명에 육박하는 총인구, 총인구의 절반이 30세 미만 청년이라는 점 등에서 앞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신남방 핵심국가’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베트남 취업포털 시장규모는 400억원대로 추정돼 GDP 대비 시장의 볼륨이 크며, 모바일로의 확장이 더뎌 기회요인이 많다.


사람인HR의 김용환 대표는 “사람인이 그간 축적한 AI와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구직자 및 구인기업 대상의 고도화된 서비스 역량을 이식해 명실상부한 베트남 대표 구인구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목표.”라며, “베트남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반으로, 향후 동남아 시장도 적극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8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