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대기업 경력직 채용 활발
  • 기사등록 2020-02-28 14:10:38
기사수정

코로나19 확산으로 주요 기업의 대졸 신입공채 발표가 늦어지며 채용시장 위축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분야별 경력인력 충원은 활발하다.


취업포털 인쿠르트는 28일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엔지니어링을 선두로, 포스코, CJ ENM, LG전자 등 주요 대기업이 경력직 채용공고 소식을 밝혔다.


▲ (자료제공=인크루트)


먼저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는 바이오제약 분야 및 의사, 약사, 수의사 등의 부문에서 전문인재를 채용 중이다. 채용직무는 ▲연구개발(배양공정, 임상개발 및 운영, 분석법 등) ▲경영지원 ▲임상(시험 운영관리, 계획 및 전략수립 등)이며, 각 직무별 자격 보유자, 영어 우수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서는 3월 6일(금)까지 받는다.


더불어 삼성엔지니어링은 3월 7일(토)까지 화공플랜트 및 사업환경 사업, 공사, 모듈 부문 경력직을 모집 중이다. 공통으로 해당 직무관련 경력 보유자, 비즈니스 영어회화 가능자면 지원 가능하며, 업무분야 전공학위 소지자, 자격증 보유자,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1차/2차)> 채용검진> 레퍼런스 체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엔지니어링 입사지원은 삼성 채용 홈페이지내 채용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에서는 AI연구, 벤처투자, 바이오, 환경, ESG부문에서 경력직원 및 연구원을 채용 중이다. 대졸 학사이상 학력 소지자를 선발하며, 의인상 등 수상자, 사회공헌활동 참가자는 우대한다. 세부 자격요건 및 근무지는 직무별로 차이가 있어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서 마감일은 오는 3월 8일(일)까지며, 이후 서류전형> 인성검사(온라인)> 면접전형(1차/2차) 순으로 절차를 밟는다.


CJ ENM 오쇼핑은 IT개발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APP 개발 및 운영(안드로이드/iOS) ▲WEB 주문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4년제 대학교 졸업이상 학력자, 컴퓨터 공학 등 전산계열 전공자로 업무분야 개발경험 3년 이상인 자(단, WEB주문의 경우 4년 이상)를 선발하며, 세부 필수 경력 및 역량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1차, 2차), CJAT 인성검사가 예정되어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월 1일(일) 18시까지 CJ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LG전자는 다음 달 13일(금)까지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 경력직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TFT전공정 설계 ▲LED (회로설계, 시뮬레이션) ▲AM구동 인력 등이며, 근무지는 경기도 오산이다. 공통으로 전기/전자/디스플레이 전공자, 관련 직무 경력자(주임급 2년 이상, 책임급 7년 이상 경력자)를 선발하며, 각 세부 우대사항 및 자격요건은 직무별로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인적성검사> 2차 면접> 건강검진> 최종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L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LG전자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본부에서는 광학 부문 경력사원을 15일(일)까지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8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