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년도 초·중·고 검정고시 시험일자 5월로 연기
  • 기사등록 2020-03-13 14:59:59
기사수정

서울시교육청은 '2020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험일을 4월 11일에서 5월 9일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 2020년도 초·중·고 검정고시 시험일자 5월로 연기


시험 일정 변경사항은 13일 시 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시험안내'에 공고되며 응시자에게 문자메시지로 안내된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응시자와 국민의 건강과 안전, 상급 학교 진학 희망자의 학습권 보장 등을 고려해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관계기관은 협의를 통해 시험 연기를 결정했다.


온라인접수 수험표 출력은 4월 24일부터 가능하며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시험 일정 변경에 따른 '응시자 유의사항 및 시험장 고사실 배정현황'이 4월 24일 시 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특히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응시 제한 대상자 및 안전 수칙이 포함될 예정이므로 응시자는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기존 원서접수는 유효하며 응시자는 접수 시 선택한 고사장에서 5월 9일에 시험을 치르게 된다. 합격 여부는 6월 2일 시 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시험장 방역 대책을 수립해 안전한 시험 시행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하면서 “시험을 앞둔 응시자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8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