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시 ‘전자증명서’도 제시 가능할까
  • 기사등록 2020-03-15 15:26:31
기사수정

행정안전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적 마스크를 대리 구매할 때 필요한 주민등록등본을 종이 증명서뿐만 아니라 전자증명서 제시로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시 ‘전자증명서’도 제시 가능할까


만 10세 이하 어린이 또는 만 80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에는 함께 사는 가족의 대리 구매가 가능한데 이때 '정부24' 애플리케이션(앱) 전자문서 지갑에 발급받은 전자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해도 된다.


이는 공적 마스크 대리 구매를 위한 주민등록등본 발급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전자문서 지갑에 이미 발급받은 전자 주민등록등본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란 주민등록 등·초본 등 각종 증명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아 스마트폰의 전자문서 지갑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전자증명서 발급을 원하면 먼저 정부24 앱에 전자문서 지갑을 설치해야 한다. 이어 정부24 앱에서 증명서 수령 방법을 '전자문서 지갑'으로 선택하고 발급을 신청하면 전자증명서를 스마트폰에 발급받을 수 있다.


행안부와 식약처는 지난해 12월 주민등록 등·초본 전자증명서 발급·유통 서비스를 시행한 이후 전자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건수가 상당함에 따라 기존에 발급받은 국민은 전자증명서를 제시해 공적 마스크를 대리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협의를 추진했다.


정부는 "국민들께서 기존에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를 활용하거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아 활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국민이 조금이라도 더 편리하게 공적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8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