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레인데크, 취향메이커 플랫폼 ‘티분’ 대한민국 콘텐츠혁신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20-04-20 12:14:17
기사수정

브레인데크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후원하는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 브레인데크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티분 서비스


브레인데크는 이용자의 음악 감성 취향을 기반으로 글로벌 공연 메이킹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다.


음악 취향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조회 수, 클릭 수 등 기존의 정형 데이터로는 개별화된 수요자의 감성을 파악할 수 없던 상황에서 브레인데크는 오피니언 마이닝을 활용한 고객의 감성 표현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에 집중, 이용자 취향에 맞는 더욱 정교한 추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전 세계 음원 스트리밍 1위 업체인 스포티파이(SPOTIFY)도 추천기술 개발에 매년 5000억 이상을 쏟아붓고 있다. 온라인 음악시장의 핵심기술이기 때문이다.


브레인데크는 현재 3000여개의 장르별, 상황별 이용자 태그 클러스터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개발한 ‘Tboon(티분)’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티분은 취향이 유사한 팬들이 단순 소비자에서 벗어나 생산과 마케팅, 유통과정 등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과정에서 즐거움과 공감을 공유해 나가는 공연기획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 누구나 공연을 만들 수 있으며, 크라우드 소싱 기반이기 때문에 정밀한 관객 수요예측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감성기반 이용자분석을 통해 아티스트의 앨범 출시 전 이용자의 선호도 예측도 가능하다.


브레인데크는 이러한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근 인도네시아의 그랩(Grab) 택시에 태블릿 PC를 이용한 미디어 콘텐츠 공급 계약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4개국과 MOU를 체결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정여름 대표는 “혁신은 눈에 보이지 않는 새로운 가치를 찾아 연결하는 힘이며 취향메이커 플랫폼 ‘티분’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글로벌 공연시장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데크는 2019년 10월 설립하여 시드투자를 받은 취향을 디자인하는 융합콘텐츠 기업이다. 현재 자체개발한 실시간 AI 분석기술(RSA)을 바탕으로 음악취향 서비스인 ‘티분(Tboon)’을 구축 중이다. 중남미를 비롯한 전 세계 IT기술, 이벤트, 콘텐츠 등 다양한 플랫폼 비즈니스 회사와 연결되어 있으며 현재 일본과 베트남에 사무소를 두고 현지의 파워 크리에이터 회사와 마케팅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