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부모들 아침부터 농협몰 가입 전쟁... 대기자 5000명 이상
  • 기사등록 2020-05-19 11:20:17
  • 수정 2020-05-19 11:23:02
기사수정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학교 급식 중단으로 공급업체와 식재료 생산자 등의 관련자 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으로 식재료 꾸러미와 농협몰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 (사진) 농협몰 접속대기 화면


이달부터 도내 특수·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1인당 10만 원씩 지원한다.


학부모들은 지정 모바일 쿠폰으로는 3만원 상당의 ‘친환경 쌀’과 3만원 상당의 ‘농축산물’ 또는 ‘농수산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각각 5월과 6월 중 가정으로 배송된다. 나머지 4만원은 농협몰에서 학부모가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없어 자녀의 학교에서 직접 주소지를 제공받는 경우 3만원 상당의 친환경 쌀과 7만원 상당의 식재료 꾸러미(학교 자율 구성 품목)를 배송해준다.


식재료 구매 포인트를 지급받으려면 우선 농협몰을 이용해 ID를 부여 받아야 하므로 회원가입을 우선 해야한다. 이에 학교로부터 18일 관련 신청 안내를 받은 오늘 오전 부터 농협몰은 폭주 상태로 인해 대기자가 오전 11시 기준으로 5000명 이상으로 접속이 지연되고 있는 상태다.


식자재 꾸러미 배송과 농협몰 이용 식재료 구매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가정에서는 지원사업 참여 희망신청서의 개인정보 제공 내용을 학교 안내장 E-알리미에 게재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농협몰 포인트 쿠폰의 유효기간은 7월 말까지로 이 전에 모두 소진해야 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