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19 진단 키트’ 이름 정부가 개입할 문제 아냐
  • 기사등록 2020-05-25 22:26:09
기사수정

정동일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은 25일 오후 청와대 소셜라이브 등을 통해 “수출용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명칭은 해당 키트를 개발·제조·수출하는 개별 업체가 자율적으로 결정할 사안”이라며 “정부가 개입할 수 없는 민간 자율영역”이라고 밝혔다.


▲ ‘코로나 19 진단 키트’ 이름 정부가 개입할 문제 아냐


아울러 “정부는 독도에 대한 국제사회의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고 일본 주장의 부당성과 허구성을 지적하기 위해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과 협력해 다국어 홍보자료를 제작 활용하고 외국 정부 관계자, 언론, 학계를 대상으로 우리 영토주권을 홍보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면서“독도에 대한 국제사회의 올바른 인식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청원인을 비롯한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적으로 여러 나라에 수출하고 있는 국산 진단키트는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많은 국가에서 관심을 보였다.


이에 청원인 A씨는 수출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명을 '독도'로 해 달라고 청원했으며, 진단키트가 '독도'라는 이름으로 수출되면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해당 청원은 38만5617명의 국민이 동의했다.


한편, 청원인 B씨가 지난 3월 20일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떠난 미국에서 입국한 유학생 C씨를 엄중 처벌해 달라는 청원에 대해서는 "해당 유학생은 3월 15일에 인천공항을 통해 들어왔다. 당시 미국발 입국자는 자가격리 ‘권고’ 대상이었다"면서 처벌 대상이 아니라고 답했다.


아울러 정 비서관은 "해당 유학생은 귀국 당시 자가격리명령을 받지 않았더라도, 몸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제주여행을 계속했던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며 "유학생 가족이 방문했던 업체가 임시폐업하고 밀접접촉자 96명이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등 제주도에서 피해를 호소했던 점을 생각하면 안타까움이 더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청원은 앞서 20만 7,563명의 국민이 동의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