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 ‘실전 같은 온라인 필기시험 모의테스트’ 실시
  • 기사등록 2020-05-27 16:06:54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실전 같은 온라인 필기시험 모의 테스트’를 개최한다.


삼성의 온라인 직무적성검사(GSAT) 시행을 앞둔 가운데, 달라진 필기시험 방식에 대해 실전 감각을 쌓아 구직자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함이다.


▲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실전 같은 온라인 필기시험 모의 테스트를 개최한다.


인크루트의 온라인필기시험 모의테스트는 실전 같은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응시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2개의 IT기기를 준비해야 한다. 컴퓨터는 응시용, 스마트폰은 본인 응시화면 촬영용이다. 응시자는 스마트폰으로 얼굴과 컴퓨터 모니터 화면, 손 등이 모두 나오도록 촬영한다.


감독관은 응시자 얼굴, 응시자가 시험을 치루는 화면, 그리고 온라인 시험응시화면 총 3개 화면이 보여지고 이에 대해 원격 화상시스템으로 관리감독한다. 삼성 역시 온라인 채용시험에서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방안으로 이 같은 모니터링 시스템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의테스트는 이달 28일(목)과 다음달 5일(금) 총 2차례에 걸쳐 실시된다. 신청마감은 6월 3일(수)까지다. 이후 당첨자를 선발하여 온라인 필기시험이 진행된다. 시험시작 시간은 오후 2시이며, 실제 문제풀이 시간은 적성검사 25개 문항에 30분이지만 테스트 사전ㆍ사후 면밀한 안내와 관리감독를 위해 총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예상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인크루트 이력서 제출이 필수며, 이후 선발된 응시자에게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안내문이 제공된다. 안내문에는 모의테스트 응시방법, 사전 접속시스템 점검, 본인 확인 등의 절차가 담겨있고 촬영동의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있다.


인크루트는 이미 이달 7일부터 모의 화상면접 이벤트를 진행, 취업 준비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모의 화상면접을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는 것과 동시에인크루트 취업학교 대표 컨설턴트의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소중한 경험을 했다는 후문이다.


이 밖에도 인크루트 취업학교는 비대면 채용에 대비하여 ▲진로설계 ▲자소서준비 ▲면접준비 ▲공채특강까지 모든 형태의 언택트 취업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달라진 채용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구직자들에게 대응 방법을 제시하며 언택트 채용은 곧 인크루트라는 공식을 견고히 하는 것이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삼성의 온라인 GSAT을 앞두고 많은 구직자들이 온라인 필기시험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가운데, 최대한 실전과 동일한 환경의 모의 테스트 경험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인크루트는 포스트코로나에 걸맞은 새로운 채용 트렌드를 이끌며 구직자의 취업 합격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