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질 세정기·여성청결제’ 거짓 과대 광고 사이트 접속 차단
  • 기사등록 2020-05-28 12:58:31
  • 수정 2020-05-28 13:00:59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질 세정기’와 '여성청결제’의 온라인 광고 3천260건을 점검하고, 허위·과대광고 469건에 대해 광고 시정 및 사이트 접속차단 조치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 (자료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주요 적발내용은 질 세정기는 ‘ 생리 기간 단축' 등 거짓·과대광고 71건(82%) 사전에 광고 심의를 받지 않고 ‘ 질 비데기’, ‘국내 유일’등을 표방한 광고 8건(9%) , 의료기기로 허가받지 않은 제품의 해외 구매 대행 광고 8건(9%) 순이었다.


여성청결제는 ‘ 살균’, ‘ 소독’, ‘ 면역력 강화’등 의약품 오인 우려 광고 360건(94%) ‘질 내 삽입', ‘ 기억력·집중력 증진에 도움’ 등 소비자 오인 우려 광고 22건(6%) 순이었다.


식약처 관계자는 “질 세정기를 구매할 때 '의료기기' 표시 여부를 확인하고, 여성청결제는 세정목적으로만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여성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제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 온라인 감시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