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감원 부원장 3명 교체... ‘은행 담당 부원장 누가’
  • 기사등록 2020-06-04 23:36:59
기사수정

금융감독원의 부원장 3명이 교체 된다.


4일 금융위원회는 오전 임시회의를 열어 금감원 부원장 인사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김근익 신임 수석부원장, 최성일 신임 부원장, 김도인 신임 부원장


신임 부원장에는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 최성일 금감원 전 부원장보, 김도인 전 부원장보가 선임된다.


김근익 신임 부원장은 기획·경영과 전략감독 부문을, 최성일 신임 부원장은 은행과 중소서민 부문을, 김도인 신임 부원장은 자본시장·회계 부문을 담당한다.


김근익 FIU 원장은 광주 금호고,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행정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금융위 금융구조개선과장과 은행과장, 금융소비자보호기획단장, 금융현장지원단장, 국무총리소속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부단장 등을 거쳐 2018년부터 FIU 원장을 맡고 있다.


최성일 부원장은 한국은행 출신으로 금감원에서 은행감독국장, 감독총괄국장 등을 거쳐 전략·감독 담당 부원장보를 역임했다.


김도인 부원장은 증권감독원 출신으로 금감원에서 자산운용검사국장, 기업공시국장 등을 거쳐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보를 역임했다. 최성일 부원장은 한국은행 출신으로 금감원에서 은행감독국장, 감독총괄국장 등을 거쳐 전략·감독 담당 부원장보를 역임했다.


한편, 금감원 부원장은 금감원장이 제청하면 금융위가 의결하며 청와대의 인사 검증도 거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