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 22년간의 노하우 집약된 채용솔루션 선보인다
  • 기사등록 2020-06-25 18:43:28
기사수정

언택트 채용의 선두주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합리적인 비용에 필수 기능은 모두 담아 가성비 높은 채용솔루션 RASP Biz를 새 출시했다. 기업고객의 인재모집을 돕고 HR생산성을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채용 솔루션 ‘RASP Biz’를 새 출시했다.


RASP™(Recruiting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이하 RASP)는 기업 채용에 최적화된 온라인 채용솔루션이다. 22년간의 노하우가 집약된 인크루트만의 채용컨설팅 서비스는 업계 선도자로서 Total HR Solution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RASP Biz 버전은 기존 RASP를 핵심 기능 위주로 재편하되 가격대는 크게 낮춘 합리적인 솔루션이다. 기업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채용홈페이지 △공고등록 △지원자관리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인적성전형 △면접전형까지 채용시 꼭 필요하면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위주로 선별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또한 점차 확대중인 수시ㆍ상시 채용에 발맞춰 인사담당자가 지원자 모집부터 지원현황, 그리고 평가 결과까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평가 툴을 추가했다.


획기적인 월 단위 임대형 시스템으로 저렴해진 비용도 Biz만의 특징이다. 연중 채용수요 발생시 필요할 때만 월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월간 이용금액의 경우 타사 솔루션보다 최대 12분의 1 가량 저렴하다.


한편, RASP Biz의 全 채용과정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된다. 인크루트는 지난 3월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설명회 △온라인 필기시험 △온라인 채용박람회 까지 새로운 언택트 채용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달라진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고객들에게 대응 방법을 제시하며 디지털 채용전환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인크루트의 디지털채용 솔루션은 RASP Biz에도 담길 예정이다. △AI 면접과 △화상면접을 시작으로 △AI 역량검사 △ AI 서류검토 △온라인 필기시험까지 순차적으로 반영할 계획인 것이다. 따라서 많은 기업고객들에게 최적화된 DX 채용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대면 접촉에 부담을 느낀 기업들에게서 디지털 채용 솔루션 구축에 대해 문의가 늘고 있다. 특히 인크루트 화상면접은 금호건설을 대표적으로 한국수력원자력, 세종테크노파크, 서울시50플러스재단 등 최근 이용고객이 늘고 있고, 재구매율도 95%에 달한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언택트 환경에 발맞춘 가성비 높은 채용솔루션 Biz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기업고객의 디지털채용전환을 이끌고,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HR생산성 확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