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J네트웍스, BGF리테일과 손잡고 복합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 일으켜
  • 기사등록 2020-07-16 12:22:10
기사수정

국내 최대 종합렌털 1위 기업 AJ네트웍스(095570)가 CU편의점의 무인복합기를 현재 100여개 점포에서 500개 점포로 확대 설치한다.


▲ AJ네트웍스, BGF리테일과 손잡고 복합기 시장에 새로운 바람 일으켜


CU편의점은 2015년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처음 도입해 전국 100여개 점포에서 운영해 왔으며 점포당 월평균 이용 건수가 4~500여건에 달해 CU편의점이 운영하는 20여가지 생활 서비스 중 택배에 이어 두 번째로 이용률이 높은 서비스다.


이번 무인복합기 확대 설치 사업은 렌털 시장의 강자 AJ네트웍스, 다국적 프린터·복사기 제조사 제록스, 전국 1만3000개가 넘는 CU편의점 점포를 보유한 BGF리테일, 전국적인 서비스망을 보유한 TGS 간 제휴를 통해 성사됐다.


4사 간 제휴는 경쟁이 치열한 편의점 업계에 사업 다각화 모색 및 일반 소비자 대상의 효율적인 IT 인프라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며 복합기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무인복합기 설치를 통해 CU편의점 점주는 인건비 상승의 부담 최소화, 과포화된 편의점 상권 내 경쟁력 강화, 고객 증가를 통한 매출 증가가 가능하다. 고객은 CU편의점 무인복합기 서비스를 통해 한층 강화된 고객 편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점주와 고객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게 됐다.


AJ네트웍스는 “이번 CU편의점 무인복합기 확대 설치로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을 하는 학생들은 물론 급하게 복사나 스캔, 팩스 전송이 필요한 일반인들도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향후 추가적인 제휴와 종합적인 렌털 컨설팅을 통해 편의점 내 복합기에 대한 추가 수요가 예상되는 학원가, 대형 병원, 생명, 보험사 주변 편의점으로 제품 설치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9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긱잡’ 뭐길래 2-30대 선호하나
  •  기사 이미지 마포구, 온라인 진로 박람회 '진로 줌-인' 개최
  •  기사 이미지 노인과 어린이 위한 AI 반려로봇 나온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