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랩지노믹스, 정확한 장내미생물 검사 제공 가능해져
  • 기사등록 2022-03-30 11:31:23
기사수정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마이크로바이옴(장내미생물) 검사를 위한 검체 수송 과정에서 미생물 분포를 유지할 수 있는 LabGTM Fecal Transport Media를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 (사진) 랩지노믹스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는 분변에서 DNA를 추출하여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을 포함한 장내 환경 건강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다. 그러나, 검체 채취부터 검사기관까지 도착하는데 걸리는 시간동안 분변내의 미생물 분포가 변화하여 정확한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었다.


랩지노믹스가 개발한 새로운 검체 수송배지 LabGTM Fecal Transport Media는 초기 분변의 장내미생물 분포를 유지하는 동시에 장내미생물 검사를 실시하는데 편의성을 증대시킨 제품이다. 이를 통해 기존 장내미생물 검사법의 단점인 미생물 분포의 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검사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켜 보다 정확한 장내미생물 검사를 제공한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당사가 개발한 LabGTM Fecal Transport Media는 해당 제품은 2021년 12월 식약처 신고 및 특허 출원이 완료되었다”면서 “정확하고 현장진단에 최적화된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통해 장내미생물 검사 및 진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랩지노믹스는 조만간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집중하면서 유전체 분석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nnws.com/news/view.php?idx=15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